미국 ETF 주식 투자방법
이전에는 증권사에 방문해서 국내 주식을 매매하는 분들이 많았으나 오늘날에는 어플을 통해서 국내에 상장된 해외 ETF를 많이 투자하는 듯합니다. 이제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게 된 미국 ETF 주식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투자 방법은 어떠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ETF 주식
ETF라는 용어를 많이 듣기는 하지만 대체 이것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약어입니다.
개별기업이 아닌 종합지수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상장지수펀드이지요.
그러니까 애플, 엔비디아, 구글 이렇게 각각의 기업 하나하나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개 기업을 담아 구성된 펀드 형식인 것이죠.
예를 들자면,
사과, 배, 귤 등 이렇게 각각이 아닌 과일바구니와 같은 개념이에요.
초코파이, 샌드, 고래밥 등 이렇게 각각이 아닌 종합선물세트 같은 개념이에요.
이해가 되셨을까요?
여러 개 주식을 담았기에 한 개의 주식에서 리스크가 발생해도 변동성이 크지 않다는 장점이 있어요.
예를 들어,
엔비디아의 실적이 그리 좋지 못해도 애플, 구글의 실적이 동시에 모두 나빠지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그렇지만 만약 개별주식으로 엔비디아를 매수해서 가지고 있는데 엔비디아 실적이 떨어지고 주가도 폭락하면 리스크가 발생하겠죠. 그 변동성을 감당하기란 쉽지 않을 테고요.
일반 주식처럼 어플을 통해서 자유롭게 매수매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래서 주식투자 초보자는 변동성이 낮은 ETF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미국 ETF 종류
ETF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주식형, 채권형 그리고 원자재형 등 종류가 다양하게 있으며
국내, 미국, 유럽, 전 세계 등 투자처 또한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가운데서도 우리가 국내 증권시장에서 쉽게 투자할 수 있는 대표적인 ETF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람들이 무난하게 가장 많이 하는 대표적인 미국 ETF를 선택하자면!
- TIGER 미국 S&P 500
- TIGER 미국 나스닥 100
- TIGER 미국 필라델피아
- TIGER 미국 배당다우존스
- TIGER 미국 테크 TOP10
국내에서 많은 주식 초보자들이 대표적으로 많이 시작하는 ETF들입니다.
미국 S&P 500
만약 이것저것 다 모르겠고 한 가지만 투자해보고 싶다고 하신다면 미국 S&P500으로 시작해 보세요!
미국 S&P500은 대기업들로 구성되어 있고 섹터별로도 전 세계 1등 기업들의 모음입니다.
TIGER는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 총액이 4조 가깝게 다다르고 있으며 수수료는 0.07%입니다.
미국에 투자하는 이유는 연평균 주식 상승률이 우리를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TIGER 미국 나스닥 100
만약 한 개는 조금 그렇고 2개는 가지고 가고 싶어~ 한다면 TIGER 미국 나스닥 100을 가지고 가보세요~
미국 나스닥 100은 기술주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술주라면 어떤 것들일까요?
우리가 아주 아주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들인데요~
구글, 유튜브,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테슬라 등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네이버에서 미국 나스닥을 검색해 보면 이런 주가 차트가 나옵니다.
1일 검색, 3년 검색, 10년 검색으로 봤을 때 계속해서 결국엔 우상향인 것을 알 수 있어요~
미국 ETF 투자 방법
미국 ETF라고 해서 특별할 것은 없습니다.
미국 ETF 투자 방법도 국내 개별주식 혹은 미국 개별 주식을 매수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증권사를 선택하여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비대면으로 개설 후 바로 거래 가능합니다.
처음이 어렵지 해보면 아주 간단해요!
사실 투자 방법이란 게 기술적인 것보다는 중심 잡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내가 투자하는 ETF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해요!
사실 ETF는 장기적으로 투자한다고 하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보나 마나 현재 가격보다는 상승해 있을 확률이 아주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내 마음에 확신과 믿음이 견고하다면
가격에 신경 쓰지 않고 매일 혹은 매주 적금한다고 생각하며 매수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