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펀드 추천 : 연금저축펀드 수익률 (경험)

2018년도에 유튜브를 통해서 존리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난생처음으로 연금저축펀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오직 존리 선생님만 믿고 가입하였습니다. 그당시 가입 후 마이너스 10%까지 내려갔었는데 지금은 플러스 25%가 되었네요.   


연금저축펀드 추천

지금은 메리츠가 아니고 이름이 바뀌었더라구요 KCGGI펀드라고 하더라고요~
회사 이름은 바뀌었지만 존리 선생님께서 기본 틀은 만들어 두었고, 회사 구성원들도 그대로이지 않을까 싶어 여전히 신뢰함으로 매월 일정금액 입금 중입니다. 
 
이미지 몇 개 올려볼게요 
 

 
저는 경제개념이 전혀 없던 사람인데 
존리 대표님 강의를 듣고 펀드를 처음으로 시작해 볼 수 있었고 
특히나 이렇게 어플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어서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저는 샐러리맨펀드와 시니어펀드, 그리고 연금저축펀드를 하고 있어요 
 
남편도 연금저축펀드를 하고 있고, 아이 명의로 주니어펀드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큰 액수는 아니고요~ 각 5~10만 원 정도씩만 소소하게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비트코인이 뭐야? (이제 막 공부 시작)

비트코인과 관련하여 안 좋은 뉴스를 많이 접하였고 비트코인 투자로 인한 안 좋은 소식을 많이 들었기에 그동안 쳐다도 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제가 상당히 신뢰하는 이사양잡스 님

a.dooboo0216.com

 

 

에어비앤비 airbnb 부업으로 괜찮을까?

우연히 이전부터 알고 지내던 동생과 대화 중 에어비앤비에 대해 듣게 되었습니다. 동생은 강의 일을 하고 있는데 수입이 일정하지 않아 부업이 필요했고 현재는 편의점 알바를 하고 있지만 에

a.dooboo0216.com

 
현재는 이분이 대표님은 아니시지만 
저는 이분을 정말 존경하고 이분께 감사하고 있어요. 
 

 
주식, 펀드 이런 거에 정말 1도 몰랐고 지금도 모르지만 그래도 경제이론에 대해 조금씩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연금저축펀드 수익률

저의 연금저축펀드 수익률이 궁금하실 텐데요~
이전 기록은 당연히 없고요 ㅎㅎㅎ
지금 현재 상황만 공유해 보겠습니다. ㅎ

 

제가 제일 처음 가입한 것은 연금저축이에요 , 1번 사진
24%가 되었어요. 저번에 25%였는데 ㅎㅎ 언제 금세 1% 빠져버렸네요 ㅎㅎ
 
두 번째 사진은 일반펀드인가 봐요 
사실 뭐가 뭔지도 모른 채 ㅎㅎㅎㅎ 이것도 거의 비슷한 시기에 가입을 해서 22%
 
세 번째도 일반펀드이긴 하지만 TDF2045 펀드로서 인출 자체가 2045년에 가능해요 ㅎㅎ
 
연금저축도 나이가 몇 세 이상 되어야만 인출 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
세 번째 일반펀드도 45년에 인출가능한 펀드랍니다 ㅎㅎ
두 번째 일반펀드는 언제든지 사고팔고 가능하고요 
 
물론 저는 투자 목적 자체가 노후자금이에요 
그래서 수익률과 상관없이 계속 소소한 금액으로 입금할 계획이에요. 
 
존리 대표님께 정말 감사드려요. 
 

 
여유가 더 된다면 더 많이 하고 싶지만.. ㅎㅎ  
 
천천히 길게 꾸준히 하고자 합니다. ㅎㅎ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고. 
만약 더더더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 유튜브로 <존리>라고 검색해 보세요.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연금저축펀드 수익률 비교하기
연금저축펀드 수익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