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A에 가장 많이 담은 종목은? 배당주 ETF

최근 물가가 너무나 많이 오르는 것 같습니다. AI 등장으로 인해 나의 직업은 안전한 지도 모르겠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이 더 커져만 가는 듯합니다. 뭐라도 해야 한다는 생각에 경제 관련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ISA 계좌에 대해 알게 되었고 관심이 생겨 계속 파고들고 있는 요즘입니다. 

ISA ETF 추천

ISA 계좌 운용을 어떻게 해야 할까?

 

 

ISA 중개형 : 만능 통장 ISA 계좌 활용법

저도 ISA계좌를 개설하고 투자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입니다. 만능 통장에 가까운 ISA 계좌를 중개형으로 개설 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간단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경제공부와 투

a.dooboo0216.com

비트코인은 무서워서 도저히 손을 못대겠는데 요즘 뉴스와 기사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 상승이 무섭게 올라가는 요즘 기분이 싱숭생숭합니다. 

그래도 미국 주식은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에 기웃거리게 되네요. 

 


ISA  계좌 ETF 추천

 

 

나무증권앱 중개형 ISA계좌 개설해보았습니다!

ISA계좌가 세제혜택이 크다는 정보를 듣고 하루빨리 개설하기 위해 증권사를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고민하다가 나무증권앱을 설치하여 개설하였는데 다시 돌아간다고 하면 미래에셋증권사를

a.dooboo0216.com

 

ISA 투자ISA 투자 목록

 

오른쪽 그림이 중개형 ISA 매수 인기 순위입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가 인기가 좋은듯 해요. 

 

그렇다면 국내에 상장된 미국 ETF는? 

Tiger 미국 S&P 500

타이거 미국 나스닥 100

타이거 미국테크 10 인덱스

타이거 미국배당+7%프리미엄다우존스

 

뭐 이 정도인 듯합니다. ㅎㅎ

 

그렇다면 이제 막 시작한 저는 어디에 투자했을까요?

 

 

 

ISA란 : ISA 추천 (저도 이제 막 시작했어요:)

경제적 자유, 노후준비 등 경제공부를 시작하면서부터 연금저축, 펀드, 주식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세금 혜택이 좋은 ISA계좌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건 꼭 만들어야겠다! 싶었고

a.dooboo0216.com

 

 

국내주식 해외주식 미국 나스닥 100 첫 매수 경험

경제공부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공부를 하면 할수록 주식을 빠뜨릴 수 없음을 알게 되었어요. 많은 여유자금이 있어서 주식을 모아두면야 좋겠지만 그렇다고 손 놓고 있을 수만은 없는 것 같아

a.dooboo021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