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세금 폭탄 피하기

요즘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시작하기도 하고 부업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사업자를 등록하신 후 시작하게 되는데  세금 폭탄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후 반드시 해야 할 일

 

스마트스토어-세금절감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 분명 수익이 납니다. 연간 2,500만 원까지의 매출은 세금이 0원이라고 합니다. 저도 2022년도에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게 되었고 딱 2,400만 원가량의 매출로 세금을 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스킬이 더 늘고 하면 세금 절감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홈텍스에 모든 카드 등록

사업용 카드뿐 아니라 개인 신용카드, 체크카드까지 전부 등록하면 좋습니다. 등록되지 않은 카드의 사용 내역은 비용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etc-image-1etc-image-2etc-image-3

 

핸드폰을 사업자 명의로 변경하기

통신사에 전화해서 변경 요청하면 됩니다. 사업자 명의로 변경하지 않을경우 핸드폰 요금이 비용처리 되지 않습니다. 사실 핸드폰 이용을 많이 하는데 말입니다!

 

온라인-부수입-만들기

 

관리비를 사업자 명의로 변경하기

사업용 목적으로 보여질 수 있는 오피스텔이나 원룸이 사업장 주소일 경우에 추천드리며 만약 사업장 주소지가 아파트인 경우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인터넷, 가스, 전기, 수도 등 담당부서에 전화해서 사업자 명의로 변경 요청하세요. 

 

오피스텔의 경우 집주인에게 월세 세금계산서 발행을 요청하면 이 또한 비용처리가 가능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 방법 (따라하기 쉬운 설명)

쿠팡파트너스란 쿠팡의 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판매가 이루어질 경우 판매액의 3%를 수수료로 받게 됩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되기 위해 먼저는 가입과 승인절차

a.dooboo0216.com

 

 

청첩장, 돌잔치, 부의문 모으기

모바일로 청첩창도 캡쳐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1건당 약 20만 원 비용처리가 가능하므로 가족들과 지인들에게 모아달라고 부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의문의 경우는 장례식장에서 부고문을 사진 찍어서 보관해 두셔도 됩니다.  

 

 


 

돈 쓸 때는 무조건 3가지로만!

세금계산서, 카드, 현금영수증 이렇게 3가지 방법으로만 결제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용처리가 불가하고 세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도매매 등 위탁사이트에서 결제할 때 반드시 현금영수증으로 처리하거나 홈택스에 등록된 카드로만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도매업체랑 직접 계좌이체 거래시 반다시 세금계산서를 요청하도록 하십시오. 

 

 

 

 


 

세금신고 직접하기 

첫 번째 부가세(1월)와 종합소득세 신고(5월)는 되도록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에도 설명이 잘 되어 있고 블로그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처음 신고는 직접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세무사에게 맡길 경우 연 165만 원을 내게 됩니다. 

신고 대리 33만원 + 기장료 연 132만 원(월 11만 원)입니다. 

 

첫번째 세금신고는 단순 경비율이라 쉽습니다. 

세무사에게 맡긴다고 해서 절대로 알아서 절세해주지 않습니다. 

그들은 많은 고객을 상대해야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하나 하나 정성 들일수 없습니다. 

세무사에 맡기더라도 스스로가 공부한만큼 절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