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언규, 캘리 최, 아침 루틴

주언규 유튜브에 캘리최 님이 나오셔서 아침 루틴에 대해서 동기부여 해주셨어요! 오로지 나만의 세상을 위해 아침에 5가지 루틴으로 20분만 투자하라고 하셨는데요!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할 일 - 시각화 3분

오늘 하루 나에게 가장 이상적으로 흐른다면 어떨까? 하고 3분 시각화를 하라고 합니다. 

이게 왜 중요할까요?

내가 만약 20대로 돌아간다면 어떨까요?

한번 살아봤기때문에 당연히 잘할 수 있겠지요?

이처럼 시각화 했을때 한번 살아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한번 시각화했기에 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침루틴메모

 


아침에 일어나서 2번째 할 일 - 확언 3분

오늘도 즐겁고 나는 성장하고 있다. 

나는 긍정의 왕이다. 

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지혜가 있다.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있다.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나는 충분히 똑똑하고 건강하다. 

나는 모든 것에 감사하다. 

 

 

 


 

아침에 일어나서 3번째 할 일 - 명언 1분 필사

한 문장씩 100일이면 100 문장이다. 

예문으로는,

기회를 기다리지 말라 만들어라.

당신은 당신이 믿는 대로 된다. 

 

 

 


 

아침에 일어나서 4번째 할 일 - 독서 3분

누구나 다 가만히 있으면 어제한 생각을 오늘 한다. 

이 상태로 성공은 불가능하다. 

변화, 발전이 없는데 어떻게 성공하겠나. 

생각의 전환을 위해 독서를 하라는 것이다. 

"기적은 행동하는 자에게 찾아온다."

이런 글을 읽을 때 생각이 전환되는 것이다. 

그렇기에 독서를 하라는 것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4번째 할 일 - 운동 10분

이렇게 해서 총 20분 아침 루틴이라는 것이다. 

운동이 어렵기 때문에 10분이라도 하는 것이다. 

100일을 지속하기 위해서!

큰 습관으로 큰 성공을 이루는 사람은 없다. 

아주 작은 습관이 나를 만드는 것이다. 

왜 100일을 하는가?

사람이 새로운 세포가 태어나는데 100일이 걸린다고 한다. 

처음 7일 성공, 21일 성공, 30일, 50일 , 70일 이렇게 해서 100일 성공이다.